JSON Validator/Formatter 사이트들..

JSON 포맷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서버나 클라이언트 혹은 앱을 개발하다 보면, 보내고 받은 데이터의 포맷이 맞는지 그리고 받은 데이터를 디버깅하기 위해서 포맷팅을 해서 가독성있게 바꾸는 작업을 빈번하게 하게 됩니다.. 이 때, 프로그램상에서 로그나 콘솔에 포맷팅을 해서 가독성있게 보여줄 수 있겠지만,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보통, 웹 서버를 통해서 JSON 데이터를 받게되면, 스트림으로 주~욱 받게 됩니다.. 그러면, byte[]로 받아서 String으로 변환을 해서 포맷팅을 하든, 아파치 HTTPClient같은 넘을 사용해서 결과로 String을 받아오든지 합니다..

결국, 다시 한번 String을 포맷팅을 해야 가독성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받은 String 데이터를 Validate와 Formatting을 해주는 사이트를 찾아서 받은 String 데이터를 넣어서 포맷팅된 JSON으로 보게 되네요..

그래서, 유용한 사이트를 몇개 정리해 봅니다..

1. http://www.freeformatter.com/
 지원하는 Formatter와 Validator는 아래와 같이 매우 다양합니다.. 매우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하면서 매우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 JSON Formatter & Validator :

 – HTML Formatter & Validator :
 – XML Formatter :
 – SQL Formatter :
 – String Escaper :
 – Url Encoder / Url Decoder :
 – Base 64 Encoder / Base 64 Decoder :
 – JavaScript Minifier – Online YUI Compressor for JavaScript :
 – CSS Minifier – Online YUI Compressor for CSS : 

 – Message Digest : 

2. http://jsonlint.com/
 JSON Formatter와 Validator로 가장 유명할 것으로 생각이 드는 사이트 입니다..
 
3. http://jsonformat.com/
 JSON Formatter와 Validator를 지원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HTML Formatter도 지원하고 있네요.. 

4. http://jsonformatter.curiousconcept.com/
 JSON Formatter와 Validator를 지원합니다.. 

위의 사이트중 한개만 즐겨찾기 해 놓으면, JSON 포맷 기반의 프로젝트 하기에 편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