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or VS Proactor

Reactor 패턴은 소켓이나 파일에서 이벤트가 발생하면, 동기(Sync) I/O를 수행할 수 있는 상태를 체크하고, 이벤트에 맞는 핸들러를 호출해서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식이다. 만약, 서버소켓으로 새로운 커넥션 요청이 들어왔다면, Reactor는 내부 쓰레드를 통해 새로 들어온 커넥션을 처리하는
핸들러(Acceptor)를 호출해 커넥션을 처리한다.

Proactor 프레임워크는 하나 이상의 비동기 I/O가 초기화됐거나 또는 수행이 완료되어서 발생되는 이벤트에 대해
핸들러를 등록받아 처리한다. Proactor의 비동기 I/O를 사용할 경우, 유저 쓰레드가 I/O 작업을 직접 수행하지
않기 때문에, 동시성 문제에 있어서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어 성능 향상을 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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